고성공룡박물관

2억 3000만년 전의 공룡과 함께 태고의 신비를 경험하세요!

인사말

홈 > 박물관소개 > 인사말

국내 최초의
공룡전문박물관

고성공룡박물관
인사말
고성공룡박물관 외부 전경

“지금으로부터 2억 3000만 년 전 중생대 초, 지구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공룡” 그로부터 약 1억 6500만 년 동안 지구의 지배자로 군림했던 공룡은 백악기가 끝남과 동시에 멸종하였습니다.

지금은 더 이상, 지구의 어느곳에서도 공룡을 볼 수 없지만 지층 속에서 오래도록 잠자고 있던 공룡은 화석이 되어 다시금 우리 앞에서 그 위용을 떨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게 공룡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경상남도 고성입니다. 온화한 기후와 천혜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우리 군은 국내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곳으로, 군 전역에 걸쳐 거의 모든 곳에서 약 5,000여 점의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고 있습니다.

  • 고성공룡박물관 공룡동상이 있는 외부 전경
  • 고성공룡박물관 트리케라톱스 동상이 보이는 외부 전경

국내 최초의 공룡전문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과 일반인들에게 공룡화석을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오비랩터(Oviraptor)와 프로토케라톱스(Protoceratops) 진품 화석을 비롯하여 클라멜리사우루스 (Klamelisaurus)와 모놀로포사우루스 (Monolophosaurus)와 같은 아시아 공룡, 그리고 세계의 다양한 공룡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네티즌 여러분, 고성공룡박물관을 방문하시어 공룡과 함께 태고의 신비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
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
페이지만족도 평가